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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린이집지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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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가제 사후관리

어린이집 평가 후 관리란?

평가제를 통과한 어린이지을 대상으로 평가주기 동안 일정 수준 이상의 보육서비스 수준을 유지하고
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수 있도록 관리·지원하고 있습니다.

평가제 사후관리

인증어린이집
질 유지 관리
  • 연차별 자체점검 및 보고서 제출
  • 사후방문지원
  • 평가 관련 보육교직원 교육, 정보 제공
  • 확인점검
  • 최하위 등급(D등급) 조정
  • 평가주기 조정관리

연차별 자체점검 및 보고서 제출

평가결과 A, B등급 어린이집은 평가주기 동안 스스로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점검하여 개선·보완하도록
매년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제출

사후방문지원

평가결과 A, B등급 어린이집은 평가주기 동안 스스로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점검하여 개선·보완하도록
매년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제출

평가 관련 보육교직원 교육, 정보 제공

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평가지표 관련 지식과 정보를 교육(온라인 포함) 등을 통해 제공

확인점검

평가받은 어린이집 중 일부를 불시 방문하여 보육서비스의 질 유지 수준 확인
※ 대상 : 평가내용과 관련된 민원 발생, 법 위반 및 행정처분, 연차별 자체 점검보고서 미제출, 평가이후
대부분의 교사가 이직한 어린이집, 정보공시 부실 어린이집, 필수요소(3영역) 일정기준 미충족 어린이집 등,
국공립어린이집 전환 전 평가(인증) 결과를 승계한 어린이집

최하위 등급 (D등급) 조정

평가받은 어린이집에서 중대한 법 위반 및 행정처분 등이 발생한 경우 기존 평가등급을 최하위 등급(D등급)
으로 조정

평가주기 조정관리

평가받은 어린이집에서 변경인가 등 평가주기 조정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어린이집의 평가주기를 조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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